에스닉 스타일
1990년대와 새 천년의 첫해 동안, 에스닉 스타일은 패션에서 가장 강력한 영향 중 하나였다. 크리스티안 라크루아, 드리스 반 노텐, 존 갈리아노, 켄조, 비비안 탐, 그리고 많은 다른 디자이너들은 아시아, 아프리카, 북극, 아메리카 원주민과 그 밖의 여러 의상 형태와 미학적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과거와 먼 나라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화려하고 싱크로틱한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그들은 또한 예를 들어 북유럽과 동유럽의 민속 전통에서 서양에서 민족 패션의 원천을 찾았다. 판타지적 요소는 민족적 패션에 강하다; 심지어 상세한 연구를 기반으로 할 때에도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왜곡되어 현대적으로 보인다.
비서양 미학
많은 서양 디자이너들에게 비서양적 미학은 비옥한 주제를 제공했고, 이것은 그들이 창의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해주었다. 관습을 깨는 이러한 능력은 어떤 특정한 민족적 양식을 충실히 고수하기보다는 보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고대에는 페르시아, 이집트, 중앙아시아, 그리고 나중에는 인도, 중국, 일본, 콜롬비아, 멕시코 등지에서 무역로를 통해 새롭고 호화로운 상품들이 도착하였다. 이러한 수입품의 디자인과 생산방법은 모방되었고,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비단 생산과 같은 전체 산업은 처음에 이국적인 것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립되었다. 외국인에 대한 취향은 1800년부터 1870년까지 유럽과 미국 여성들 사이에서 패션 아이템으로 캐시미어 숄의 초기 인기에서도 뚜렷했다. 실크나 캐시미어와 같은 재료들은 이제 서양 패션으로 완전히 귀화되었지만, 때때로 그들의 외국 기원은 럭스 포베라의 최근 트렌드와 같은 에스닉 패션의 맥락에서 다시 표현된다.더 엄격한 의미에서 옷 디자인을 바라본다면, 민족적 스타일은 20세기 첫 수십 년 동안 여성 복장에 대한 강렬한 실험에서 중요한 요소였다. 폴 푸아렛은 일본 기모노의 선과 실루엣을 현대식 드레스로 개작했고, 몇 년 후, 그는 헐렁한 옷과 대담한 색깔의 조합의 술탄과 하렘 모드의 중동 영감을 선택했다. 마리아노 포춘은 현대 중동의 의복과 유럽 예술, 특히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영감을 합쳐 몸의 선을 따라 주름진 드레스를 만들었다. 그의 예술적인 드레스는 특별한 행사나 연령대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며, 전통적인 성별 코드보다 덜 형식적이고 덜 뚜렷하게 보이는 점에서 패션과 여성성의 계절적 변화를 넘어선다.1960년대와 1970년대에, 에스닉 스타일은 디자이너가 없는 패션에 풍부한 분야를 제공하였다: 팔레스타인 스카프, 라틴 아메리카 스커트, 인도네시아의 바티크 사롱, 모로코 델라바, 중국 재킷, 등나무 바구니, 자수 지갑, 가죽 샌들, 부족 보석. 평범한 옷과 함께 입었다. 따라서 민족 스타일은 매우 개인적이면서도 국제적인 옷차림 방식이 되었으며, 때로는 정치적 태도와 관련이 있다
비서구 패션 디자이너
중요한 이슈는 비서구 패션 디자이너들의 위치이다. 1980년대 미야케 이세이, 야마모토 요지, 가와쿠보 레이 등 일본의 아방가르드 디자이너들이 파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컬렉션을 선보였을 때, 국제 패션 매체는 그들을 그저 이국적인 것으로 치부했다. 그들의 디자인을 일본 전통 미학에 비추어 해석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는 동양과 서양의 요소들을 매우 적은 수의 명백한 민족적 언급과 자의적으로 융합시킨 미니멀리즘을 가지고 일하는 혁신적인 디자이너로 인정하는 경향이 있었다. 이런 점에서 서구 패션계는 비서구 디자이너들을 자기이탈화 쪽으로 몰아붙였다. 일부 아시아 패션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문화적 배경에 그들의 창조적인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자극적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디자이너들은 고도로 세계화된 패션 사업에서 그들의 재능과 기술의 평가절하로 이국화에 대한 요구를 경험한다. 일부 시장, 특히 미국에서 비서구적 디자이너들에 대한 인식은 상당히 있었지만, 그들은 다문화주의의 미학적 지표로서 특정 민족적 스타일과 동일시되는 경향이 있다. 중국에서 태어나 홍콩에서 교육을 받은 2000년대 초반 뉴욕시에 거주했던 비비안 탐(Vivienean Tam)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그녀는 중국적인 모티브를 디자인에 접목시켰지만, 매우 절충적이어서, 그녀의 옷은 불교와 마오쩌둥의 이미지를 모두 포함시켰다. 민족적 스타일에 대한 관여가 표면적인 경향이 있는 서양 디자이너들과 대조적으로, 탐은 중국 미학에 대한 일관된 작업을 통해 영성주의, 건축, 의학, 예술, 공연을 포함한 문화적 전통에 깊이 관여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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