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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유함의 상징 모피

by info17 2022. 5. 9.

모피 의류는 유럽 역사에서 길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14세기부터 17세기까지, 영국의 왕과 왕비는 모피와 모피 의복을 규제하였습니다. 따라서, 매우 이른 시기부터 모피와 모피 의류는 바람직한 모피의 계층을 확립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모피를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인식 가능한 사회적 지위의 코드를 만들기 위해 규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21세기의 세계 경제에서, 호화로운 모피 코트는 영국에서 일본에 이르는 엘리트 계층과 물질적 부유함의 표시가 됩니다.

경제적 부의 상징 

중세 시대에는 일부 모피의 독점성은 모피를 적게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퍼플링"의 관습은 더 비싼 모피를 장식용으로 남겨두는 반면, 더 싼 모피는 안감을 마무리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프랑스 왕 샤를 6세와 같은 귀족들의 과도한 지출의 몇몇 예들이 있는데, 그는 분명히 2만 개의 다람쥐 가죽을 옷에 안감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16세기에 프랑스와 영국, 그리고 신대륙(현재의 캐나다) 사이에 모피 무역이 확립될 때까지 모피는 더 새롭고 더 큰 공급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이용 가능했습니다. 비버 모피는 이 새로운 무역 계획에 특히 중요했고, 사실, 16세기 중반부터 1870년대까지 주요 경제 단위가 되었습니다. 영국에서, 비버 털을 다듬는 기술적으로 혁신적인 과정은 17세기의 반대되는 종교 및 정치 단체인 청교도들과 카발리어들에 의해 쓰여진 챙이 넓은 비버 모자를 생산하는데 사용되었습니다. 비버 모자의 기품 있는 스타일의 가장 중요한 발기인들 중 한 명은 찰스 2세였습니다. 1660년 왕위 회복과 함께, 비버 모자는 찰스 2세가 왕실 헌장에 의해 허드슨 베이 회사를 합병한 것에 못지 않게 지지를 받는 지배적인 패션 기사로 등장했습니다. 따라서, 영국의 모피 무역은 확고하게 확립되었고, 다시 한번 귀족들 사이에서 풍부하게 유통되었고, 계급과 황실의 부의 뚜렷한 표시로서 증가하는 상업 계급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1920년대에는 모피 옷을 입은 여성의 이미지가 불균일하게 분배된 경제적 부의 상징으로 등장했습니다.

모피의 논란과 페이크 퍼의 개발

1970년대까지 모피코트는 동물보호활동의 상징으로 바뀌었습니다. 모피 부산물을 포함한 야생 동물의 표본에 대한 국제적인 거래가 그들의 생존을 위협하지 않도록 보장하기 위한 노력은 미국의 멸종 위기종 법 (1973년)과 야생 동식물 종의 국제 무역에 관한 협약 (1975년)의 국내 및 국제 법으로 귀결되었습니다. 1970년대 캐나다 래브라도 앞바다에서 벌어진 반밀폐 캠페인은 1980년대와 1990년대의 반밀폐 시위를 예상했는데, 미국의 동물윤리치료협회(PETA)와 영국의 LYNX와 같은 단체들이 주도하여 모피 판매를 일시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더 최근에, 유럽연합은 다리 고정 트랩을 사용하는 나라들로부터 야생 모피를 수입하는 것을 금지하려고 했습니다. 인간적인 포획 기준에 대한 국제적인 합의가 있을 때까지 일시적으로 연기되었습니다. 모피 의류의 세계 정치화에 대응하여, 모피 제조자들은 페이크퍼를 만들뿐 아니라 모피 옷을 입는 여성의 전통적인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새로운 염색과 맞춤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비록 연방 모피 제품 라벨법은 모든 모피 제품에 무엇보다도, 모피를 나타내는 라벨을 부착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에 대중화된 털 뜨개질 패션은 이러한 새로운 디자인 전략의 결과로 다시 활기를 띠게 되었습니다. 합성 섬유 제조업체들은 모피 방지 캠페인의 혜택을 받았고 "가짜 모피" 대안을 개발했습니다. 천연 모피 제품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흥미로운 반전으로,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패션 디자이너 Mariouche Gagné는 모피가 생분해성 제품이고 따라서 "녹색" 시장이 제공하는 합성 대안보다 더 친환경적이라고 주장하면서 모피를 패션 액세서리로 재활용했습니다.

1990년대 초, 장 폴 고티에와 아이작 미즈라히와 같은 더 많은 기성 패션 디자이너들은 이누이트와 퍼스트 네이션의 모티브와 이미지를 통합한 디자인을 창조함으로써 모피 패션에 대한 그들의 차례를 정치적 정확성의 가장자리로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퍼스트 네이션스(First Nations)와 이누이트(Inuit) 공동체는 자신들의 정치 조직, 예를 들어, 원주민 생존 국제(Native Survival International)을 형성함으로써, 이 유용의 정치와 현대 모피 무역에 대한 참여의 경제적 파괴에 대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런던의 영국 박물관과 오타와에 있는 캐나다 문명 박물관과 같은 공공 기관을 이용하여 북방 사회와 경제에서 모피의 상징적이고 실용적인 차원에 대해 일반 대중들에게 교육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통적인 모피 패션뿐만 아니라 현대의 모피 패션들을 전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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